아일랜드의 체인지메이커 스쿨

아쇼카는 2012년부터 전 세계에서 공감 교육에 힘쓰는 학교들을 ‘아쇼카 체인지메이커 스쿨(Ashoka Changemaker School)’이라는 이름으로 발굴해 오고 있습니다. 미국 내 60곳을 포함해 유럽, 남미, 아프리카 등 전 세계에서 지금까지 총 100여 개 학교를 체인지메이커 스쿨로 선정했습니다.
아쇼카의 비전은 ‘모두가 체인지메이커(Everyone A Changemaker™)’인 세상을 만드는 것입니다. 아쇼카는 나이와 출신에 상관 없이 모든 사람들이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가는데 분명한 역할을 감당하도록 문제 해결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 
체인지메이커 스쿨은 자라나는 아이들에 대한 아쇼카의 관점을 반영합니다. 그 동안 아쇼카는 뛰어난 사회혁신기업가들인 아쇼카 펠로우들이 문제해결사(problem-solver), 팀원, 그리고 리더 역할을 효과적으로 수행해낼 수 있었던 핵심 자질을 찾았냈습니다. 그것은 바로 ‘공감(empathy)’입니다.

21세기의 핵심 자질로서 강조되는 공감 능력. 이 공감 능력이 학교, 가정, 그리고 커뮤니티에서 길러지도록 돕는 새로운 전 세계적 움직임을 이끌어가고 있습니다. 아쇼카 아일랜드의 체인지메이커 스쿨 영상을 통해 직접 눈으로 확인하세요!

See video